퇴직금 계산방법 - 지급기한 알아보기


방가워요. 퍼니게임 블로그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금일의 정보는 퇴직금 관련자료 입니다. 일을 하다가 그만두게 되면
자신이 일한 기간에 대해서 퇴직금이 지급이 됩니다.
하지만 자신이 받아야 하는 퇴직금이 얼마인지 잘 모르시는분들이 있더라구요.
소중한 자산이 되는 부분인데 어느정도인지는 알아야하지 않을까요.
또한 고용인측에서 마냥 미루다 미루다 줄수 있는게 아닙니다.일을 그만두게 된 시점으로
하여금 해서 지급기한이 법적으로 정해져 있으니까 참고하시길 바래요.!!
그럼 내가 받는 퇴직금은 얼마정도 인지 계산해 보겠습니다.


 



○ 퇴직한날로 해서 14일 이내에 퇴직금을 받을수 있습니다.

○ 혹시나 14일 이내에 지급이 안되는 경우에는 고용주 vs 퇴직자와 서로간의
합의하에 일정기간을 연기할수는 있습니다.
(이는 꼭 두사람간의 합의가 있어야 하구요.)

○ 법적상 퇴직금이 연기되었을경우 14일이 지난 시점으로 해서 지급이 되는 날까지
이 기간동안에는 연20%에 해당하는 이자를 지급하게 되어있습니다.
혹시나 안좋게 퇴직하게된 경우 꼭 따져서 받으세요.!!






퇴직금 계산방법 - 지급기한 알아보기


내가 받을수 있는 퇴직금계산은 <고용노동부> 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제공되는지라 어느정도 정확성은 있겠네요.
고용노동부바로가기



고용노동부에서는 여러정보들을 참고할수 있습니다.
그동안 내가 몰랐던 부분이 있다면 한번 확인해 보시구요.
위에 알려드린 주소대로 이동하시면 바로
퇴직금 계산할수 있습니다.


짜잔...바로 이화면입니다.!!
이곳에서 퇴직금을 계산하시면 되요.!!
오른쪽에 자세히 어떠한 방식으로 계산하는지
나와있지만 제가 따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자신이 일한 입사날짜를 입력해서 재직기간을 확인합니다


입사일자가 언제인지 퇴직일자가 언제인지
입력하시고 나면 자동으로 재직일수가 나오게 됩니다.
이제 재직일수 계산되었으니 다음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제가 재직한 일수는 1105일입니다.
이제 퇴직하기전에 3개월동안 임금받은 금액을
정해주시면 됩니다. 기간별로 나와있으니까 기본금 과 기타수당 모두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기타로 받는 수당도 모두 포함되는 사항입니다.
기본금과 기타수당 그리고 연간 받는 상여금이 따로 있다면
이도 작성해주시구요. 연차수당도 마찬가지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모든 입력이 끝났으면 평균임금계산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1일 평균임금이 계산되구요.^^
아래 퇴직금계산을 눌러주시면 내가 받을 퇴직금이 모의계산되어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오오오..!!!
퇴직금계산해 보니까 5백만원이 넘네요.!!
역시 일한만큼 늘어나는 퇴직금 괜찮은듯해요.
또한 이렇게 나온 결과값을 필요로 할때 엑셀로 만들어진
자료를 받을수 있습니다. 엑셀로 결과보기 눌러보시면.



깔끔하게 정리되어서 파일로 저장하실수 있어요.!!
퇴직금 계산하는거 어렵지 않죠.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구요. 간단하게 이렇게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퇴직금 계산방법 - 지급기한 알아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