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주소 신주소 변환-도로명주소 검색


안녕하세요. 재미블로그 입니다.!!
지금 살고 있는 주소를 작성하라고하면 아직까지도 예전에 사용하던
구주소 그대로 사용하는분들이 많을겁니다.
저또한 마찬가지로 구주소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미 신주소가 등장을 하면서
이제 점차적으로 구주소 말고 신주소를 사용해야 하는때가 오지않을까 생각합니다.
당장은 아니지만 이렇게 법으로 정해진거 어쩔수 없는데요.
혹시 신주소를 모르시는분들 있을것 같아요.
어디 주소지 작성할때 또 구주소.신주소 섞어서 사용하지마시구요.
제가 우체국가서 통장 재발급 받는데 주소란에 ㅋㅋㅋ 지금 주소를 신수소 구주소
섞어버렸거든요. 이런 실수하지 마시구요. 한번 주소를 어뜩해 변환하는지 알아볼께요.









구주소 신주소 변환-도로명주소 검색


뭐 점차적으로 안정화된다고 하지만 쇼핑몰이나 어디 주소 적는곳에는
아직 신주소만 적용된다고 나와있지 않아서 구주소를 그대로
사용해도 무관한데요.체계적으로 분명 신주소를 사용해야 하는 순간이 올거예요.
미리미리 적응할수 있도록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신주소 나오고 나서 이렇게 홈페이지까지 만들어
진걸 보니 많이들 찾으시나 봐요.
일단 사용하고 있는 구주소를 가지고 신주소 알아보겠습니다.


맨위에 보이는 입력창에 내가 살고 있는
구주소를 그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서울특별시 성북구 돈암동만 입력해 볼까요?
역시 많은 주소들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원하는 주소 찾기 힘들거예요. 그래서 번지수까지
입력해 보겠습니다.



정확히 성북구 아리랑로 12길이라고
신주소로 표시되어지네요.
이렇게 해서 구주소 신주소 변환-도로명주소 검색을
통해 알아보았구요.


혹시 영문으로 되어진 주소가 필요하시다면
영문주소 눌러주시면 나와있으니까
참고하시길 바래요. 여권이나 영문으로 작성해야 하는
주소지의 경우 짜증나더라구요. 철자를 몰라서.ㅋㅋㅋ


구주소 신주소 변환-도로명주소 검색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