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비 계산 서울기본요금은 얼마?


안녕하세요. FunyGame 입니다.!!! 방갑습니다.!!
비소식이 있었지만 깜빡하고 우산을 챙기지 못해서 이거 영~ 불편하네요.
버스내려서 10분정도 걸어가야 하는 집인지라 우산을살까 하다가
오랜만에 택시를 이용하기로 했어요. 뭐 기본요금이지만 오랜만에 탑승인지라
기분이 새롭더라구요. 서울 택시비 기본요금이 얼마인지도 모르고 탔는데
깜짝놀랬어요. 언제 이렇게 올랐데....??
기본요금이 3000원 입니다. 여기에 35초당 100원씩 올라가구요.
142M 에 100원씩 올라가요. 심야에는 기본요금이 3600원 이랍니다.!!!
혹시 모르니 알아두시구요.!!! 서울 택시비가 비싸다고 생각하시죠?
아니랍니다. ^^ 오해예요. 우리나라 대중교통은 정말 잘되어져 있는거예요. 물론 가격도
저렴한편이구요. 제가 얼마전에 일본을 다녀왔는데 기본요금 보고 ㄷㄷㄷ...했습니다.
일본은 7500원이 기본요금이예요. 이에 비하면 정말 저렴한거죠..!!


 






택시비 계산 서울기본요금은 얼마?


이번 포스팅에는 모의로 계산해 보는 택시비 계산방법입니다.!!!
내가 출발하는 위치에서 도착하는곳 까지 택시비가 얼마정도 나오는지 미리 알고 싶을때
이렇게 계산해 보시길 바랍니다..!! 요즘 네이버지도 서비스 너무 좋아졌죠.
http://map.naver.com/


네이버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을 먼저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출발로 지정할수 있게 나오게 되거든요.
내가 출발하고자 하는 위치 강북경찰서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출발로 지정해주면...


나머지 도착지역을 검색할수 있게 입력창이 뜨거든요
이곳에 원하는 도착지를 입력해주세요.
강남역2호선이 도착지역입니다.
과연 강남경찰서에서 강남역까지 얼마나 택시비가 나올까요.!!


택시비 19700원 에서 ~ 20000원 으로 계산이 되었습니다.
이동경로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있고
택시기사님의 운전실력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다지만 거진 비슷하게 나와요.!!
심야의 경우 조금더 나오겠죠. 위에 제가 말씀드린대로 142M에 100원씩 올라가면
기본요금 3000원부터해서 총 거리가 19Km 이상되니까 대략 맞는것 같네요.






택시비 계산 서울기본요금은 얼마?
Comments